HOME > 클럽소개 > 인사말씀
 
 

세상만사는 모두가 인연이며, 당뇨클럽을 만나게 된 것은 행운의 인연이라고 생각합니다. 당뇨는 약이나 의사가 고쳐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고치는 것인데, 그 방법을 잘 모르는 초기에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써야 할지를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저의 30년 체험기는 동병상련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저는 1945년생으로 건강엔 늘 자신을 가지고 살아왔습니다만, 1990년 3월부터는 당뇨ㆍ고혈압으로, 1999년 5월에는 뇌졸중으로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 오는 등, 수많은 고통과 시련을 겪으며 의욕상실과 좌절로 실의에 빠진 삶을 전전긍긍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자연요법으로 당뇨ㆍ고혈압ㆍ뇌졸중에서 완전히 벗어나 활기차고 보람 있는 제2의 삶을 건강하고 즐겁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당뇨ㆍ고혈압ㆍ뇌졸중으로 고생은 했지만 이 때문에 제가 새사람이 되었으니 오히려 전화위복이지요. 이를 계기로 자연의 섭리와 삶이 무엇인가를 조금은 어렴풋이 알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굳이 병(病)자를 넣어서 말을 만들자면, 당뇨는 생활습관병ㆍ식원병(食原病-음식으로 인한 병)ㆍ게으름병으로써, 우리가 먹은 음식물로부터 흡수된 포도당이 혈관에 머물러 있지 않고 세포 내로 잘 들어갈 수 있도록 잘못된 음식습관과 잘못된 생활방식을 본래의 방법대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그러나 초기에 잡지 못하고 방치하면 합병증으로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무서운 침묵의 살인마이므로 방심해선 안 되며, 한번 당뇨를 경험한 사람은 정상수치로 돌아온 후에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언제든지 재발하므로 늘 자연요법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다른 각오와 결단이 있어야 합니다.

아직도 부족한 것이 많지만, 어려운 당뇨정복의 길을 함께 공부하며 헤쳐 나간다는 마음으로 읽어 주셨으면 좋겠으며, 홈페이지 읽기가 불편하신 분은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배너 추천도서(40주완성 당뇨정복, 당뇨100문100답)를 클릭하셔서 구독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이 책은, 이 홈페이지의 중요한 부분을 발췌하여 만든 단행본입니다.

특히 본문 중에서 [당뇨치료][정심요법][식이요법][운동요법][기혈요법]에 있는 내용은 하나도 빠뜨리지 말고 꼼꼼히 정독하신 후 그 내용을 잘 응용하신다면 누구나 당뇨로부터 해방되는 기쁨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이 사이트에 있는 내용은 당뇨뿐만 아니라, 고혈압ㆍ비만ㆍ뇌졸중ㆍ고지혈증ㆍ심장병 등 각종 대사성 혈관계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서도 한번쯤 읽어보고 활용하시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비만ㆍ심장병 등 심혈관계 질환은 모두 뿌리가 같기 때문입니다

[당뇨클럽]을 다른 이름으로 [희당클럽]이라고도 부르는데, 희당클럽은『희당가족들이 모이는 즐거운 사랑방』이며,
희당가족(喜糖家族)이란『기쁘게 살아가는 당뇨식구들』이란 뜻입니다. 좋은 인연ㆍ좋은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追書 : 당뇨에는 1형당뇨ㆍ2형당뇨ㆍ임신성당뇨 등이 있는데, 여기서는 2형당뇨 관리에 대해서만 기술하였습니다.
         1형당뇨와 임신성당뇨는 자연요법이 조금의 도움은 되겠지만 병원치료를 원칙으로 해야 합니다.


                                                       관리자    :    여운(如雲)  김태호(金泰澔)